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승인 부결 후기

저를 찾아와서 금융 관련 조언을 구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주일 전 저를 찾아와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관련 질문을 했던 친구도 그 중 한 사람입니다. 제가 과거에 했던 일 때문이겠지만 조금 번거롭더라도 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보람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 친구가 오늘 저에게 고맙다는 이야기를 하고 갔습니다. 

자금 사정이 좋지 않은 분들 혹은 대출 상품 등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되도록이면 많은 정보를 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정확한 조건 등은 자신이 직접 확인을 해 봐야 하는 부분이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신용회복위원외 소액대출 관련 승인 및 부결 사례등을 참고로 이용하시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우선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소액금융 제도에 대해서 한번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제도의 경우 대출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소득이 부족하거나 신용이 낮은 분들을 위한 서민금융제도 입니다. 조금 더 쉽게 말씀드리자면 정부에서 신용보증을 지원하는 것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상당히 여러가지 상품을 이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제도를 통해서 지원 받을 수 있는데요. 크게 두 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직접 대출을 하는 방식과 보증만 제공받을 수 있는 방식인데요. 오늘 그 두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직접 받을 수 있는 것들에는 희망사다리론부터 시작해서 행복론, 미소금융, 개인회생론 등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6개월 이상 성실 상환을 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에 상환을 완료한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생환안정자금, 학자금, 고금리 상품을 상환하는 자금등의 용도로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의 경우 최대 1500만원 이내로 가능한데요. 5년간 금리는 학자금은 2% 나머지의 경우 4% 이내의 상당히 좋은 조건입니다. 

기타 교육만으로도 0.1 프로 우대혜택을 받을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중 신용보증을 받을 수 있는 것들은 대학생과 청년들을 위한 햇살론 상품인데요. 생활자금 혹은 고금리전환대출(연이율 15%이상) 상품을 보증받을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 및 지방은행을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조건의 경우 최대 1200만원까지 1년에 500까지 한도를 받을 수 있으며 금리의 경우 각 은행에 따라서 상이한 부분이니 꼭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웬만한 시중 1금융권에서 모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꼭 해당 기관 및 은행을 통해서 직접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적극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