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최신정리

오늘은 정부지원햇살론대출자격 관련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어떤 금융기관이나 업체의 상품보다 정부의 지원이 있는 상품의 경우 조건이 상당히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심사 기준이 다소 엄격하여 승인이 좀 어려울 수 있지만 가능하다면 무조건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자격조건 관련해서 정확히 알고 있지 못해 신청을 못하거나 부결 당하는 경우가 적지 않게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정확히 파악해서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조건에 대해서 정확히 아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소득 관련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햇살론의 경우 대학생, 혹은 청년의 경우가 아니라면 무직자들의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단, 프리랜서, 일용직 등의 경우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예 없는 경우는 불가능합니다. 대학생청년의 경우도 몇 가지 세부 조건을 만족해야 가능합니다. 



두 번째 조건은 연체 부분입니다. 사실상 몇 번 얼마 등의 수치를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사실상 연체자체가 있으면 승인은 어렵다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굉장히 적은 금액을 아주 짧게 한 경우라면 가능성이 있을지 몰라도 대부분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더라고요. 



마지막 부분은 바로 소득대비 부채금액입니다. 소득이 있는 경우 햇살론 신청은 가능하지만 기존에 사용 중인 채무금액이 크다면 사실상 불가능과 다를바 없습니다. 신청은 되어도 부결받을 것이 거의 뻔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신청은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은 개인이 직접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니 꼭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