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인터넷으로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원래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는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하게끔 되어있었는데요.

 

이제는 인터넷으로도 손쉽게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하실 수 있답니다.

 

 

 

 

먼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포털 사이트에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민원24 사이트에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 페이지가 검색이 되는데요.

 

아래 사이트로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민원안내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서는 가운데 우측에 있는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된답니다.

 

수수료따위는 없으니 따라해보세요~

 

 

 

 

위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하셨다면 로그인 페이지에 들어오게 되는데요.

 

민원24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이디나 인증서 등록을 해주시는 것이 편하답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비회원 로그인 페이지인데요.

 

자신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를 입력해준신 뒤, 아래 내용에 동의 체크해주세요.

 

그런뒤에 가장 아래쪽에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되는데요.

 

자신의 이름과 전화번호 등을 입력해주시고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을 분실해 분실신고를 해놓았다가 다시 찾으셨을때에도

 

이 페이지에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철회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고요~

 

 

 

지금까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인터넷으로 손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주민등록증은 자신의 신분증인만큼 잃어버리지 않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셨으면 합니다.

 

사실 저도 자주 잃어버리는 덤벙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