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글 글자간격 늘리기, 줄이기, 단축키 -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또다시 찾아온 불금입니다.

 

그래서 저도 빨리 놀러가볼까 하는데요.

 

지금 시간이 예상외로 늦어버렸네요.

 

하지만 불금은 밤 11시부터 시작하는 것 아닙니까?ㅎㅎ

 

죄송합니다.

 

닥치고 바로 한글 글자간격 늘리기, 줄이기, 단축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먼저 한글 글자간격을 조절할 글이 하나 필요하겠죠?

 

저는 어제 포스팅한 글을 그대로 복사해왔습니다.

 

 

 

한글에서 글자간격을 조절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릴 것인데요.

 

먼저 글자간격을 조절할 범위를 드래그해주시고요.

 

그런 다음에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메뉴창이 뜨는데요.

 

여기에서는 글자모양을 선택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글자모양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아래처럼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자간이라고 되어있는 것이 바로 한글에서 글자간격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한글에서 글자 간격을 늘리기를 원하시면 자간에 들어갈 숫자를 높여주시고요.

 

한글에서 글자간격을 줄이기를 원하시면 마이너스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여러가지 자간 간격으로 글자간격을 늘리고 줄여본 내용입니다.

 

아래처럼 몇가지로 보시니까 이해가 되실 것이라 생각이 되네요.

 

 

 

 

마지막으로는 한글에서 글자간격을 조절하는 단축키인데요.

 

한글에서 글자간격을 늘리기 위해서는 Shift + Alt + W 키를 같이 눌러주시면 되고요.

 

글자간격을 줄이시기 위해서는 Shift + Alt + N 키를 같이 눌러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한글 글자간격 늘리기, 줄이기, 단축키 등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아주 쉽지만 단축키는 좀 헷갈릴 수도 있으니 꼭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