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소금융 대출 혜택 및 절차 후기

개인사업자 분들은 오늘 이야기를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주제가 바로 미소금융 대출 관련 후기를 통한 부분이거든요. 아시다시피 저를 비롯해서 주변에 개인사업을 하시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반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에 비해서 좋은 점도 있지만 분명히 단점도 존재합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금융상품을 이용할 대 나타납니다. 소득 부분에서 주기적이고 일정한 금액이 매달 들어오는 회사원과는 달라서 상대적으로 상품이용에 제약이 걸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창업을 하기 위한 자금 그리고 운영자금, 그리고 생계자금 까지 일반인들 보다 더 많은 돈이 필요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럴 때 이용하기 딱 좋은 것이, 아니 처음으로 꼭 고려해 봐야하는 것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취급하는 미소금융 대출 상품입니다. 앞으로 알아볼 몇 가지 조건 및 절차만 기억하면 다른 업체 및 금융권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보다 훨씬 좋은 조건으로 자금을 융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 조건은 간단합니다. 다음 중 한 가지만 해당되시면 되는데요.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신 분(당연히 7,8,9,10 등급 포함이겠죠?)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이하, 근로장려금신청요건에 해당한다면 서민금융진흥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크게 4가지 지원이 가능한데요.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긴급생계자금이 그것입니다. 



금리의 경우 모두 4.5%로 정해져 있으나 성신 상환시에는 이자를 감면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다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긴급생계자금의 경우에는 앞선 상품들을 성실 상환하신 분들만 이용 가능하며 최대 1천만원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건을 우선 확인 후에 이용하면서 받을 수 있는 우대 혜택 및 감면 혜택을 챙기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조건 및 상담의 경우 서민금융통합콜센터 1397번을 이용하시거나 인터넷을 통해 확인 및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미소금융 대출 확실히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는 만큼 놓치지 말고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