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꿔드림론 부결 사유 승인 사례

아시다시피 하반기부터 신용점수제로 변경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상품을 사용하는지 보다는 어떤 조건으로 이용을 하는지가 정말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즉 고금리상품을 이용하면 더욱 굉장히 불리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정부지원 바꿔드림론 부결 사유 및 승인 조건 관련해서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거절 사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거절 당하신 분들 중 상당수가 약간의 조치를 통해서 이용이 가능할 수 있는 조건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번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몇 가지 사례를 통해서 바꿔드림론 부결 사유 및 조건들을 알아볼 예정인데요. 어디까지나 개개인의 경제상황을 대입하면 자신의 결과와 달라질 수 있는 점을 감안하면서 참고 정도로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사례는 조치 후 승인 받았던 사례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지인의 지인의 이야기로 dsr 초과가 부결 사유였습니다. 즉 소득대비 채무금액이 크다는 이야기인데요. 3% 정도였기 때문에 기존 채무 몇십만원을 상환한 후에 재시도하여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어떤 부분으로 부결을 받았는지 정확히 알아야 하는 이유를 이제 아시겠나요? 



다른 분의 경우 여러 기대출이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특정 은행에서 부결을 받았습니다. 이유는 내부기준에서 불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분의 조건을 들어본 결과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었고 다른 은행을 통해서 확인받고 승인을 받을 수 있었던 사례입니다.

보시다시피 실제 사례에서도 충분히 결과를 바꿀 수 있는 여지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꿔드림론 부결 이유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그에대한 조치를 한다면 무조건적으로 불가능한 것은 아니니 포기하지 마시고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