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막한 대학생소액대출 관련 이야기

오랜만에 사촌동생을 만났습니다. 나이차이가 정말 많이 나는 편인데요. 그럼에도 저를 잘 따르기에 만나면 이런 저런 이야기를 듣다 오는 편입니다. 들었던 이야기 중에 대학생소액대출 관련해서 나름 공유할만한 내용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금융업체를 통해서 금융상품을 이용해보셨거나 고려해 보신분들의 경우 이미 아시겠지만 소득의 경우 나름 중요한 심사 지표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득활동이 적은 대학생 혹은 청년들의 경우 상대적으로 이용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최소 금액 자체가 금액이 워낙 커서 이용이 꺼려지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런 분들이 이용하는 서비스가 은근히 생각외로 많더라고요. 특히 학생 전용으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을 취급하는 업체들이 상당히 많이 생기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사촌 동생을 통해 들은 이야기도 이에 관련된 업체였고요. 



몇 가지 업체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일반적인 업체를 제외하고 대학생소액대출 상품을 대표적으로 다루는 곳이 몇 군데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티뱅 그리고 캠퍼스펀드 머니비앤비 등이 그 중에 하나였습니다. 세부적인 차이는 있었으나 소액을 취급한다는 부분에서 공통점이 존재했습니다.



물론 소액이 아닌 높은 한도를 취급하는 업체도 적지 않게 있었습니다. 물론 업체마다 조금씩 조건도 다르고 심사 기준도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체적인 조건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드리기 어렵습니다. 사실 가능한 부분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쓰고나니 큰 정보는 없는 것 같네요.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하나입니다. 조금만 찾아보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업체 및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얼마 확인하지도 않고 덜컥 진행하시지 마시고 충분히 확인 후에 이용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