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채무줄임론 알아봄

최근 SNS를 보다가 알게 된 곳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알아보니 몇 분이 알고 있더라고요. 바로 채무줄임론 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사실 이런 업체를 이용하려는 분이 주변에도 있어서 간단하게 몇 가지 이야기를 해드릴까 합니다. 전문적인 지식이나 정보가 아니니 그냥 보고 참고 정도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일단 어떤 곳인지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이곳의 경우 따로 사이트나 홈페이지 상호를 보지 못했는데요. 후기를 보니 등록번호와 전화번호로 등록 조회는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정확한 부분은 직접 확인을 해봐야 할 것입니다. 중개업체일 가능성이 가장 높기 때문에 아마 조회 얘기가 나올 수 있습니다.

업체를 알아보면서 비교하고 이용하기로 결정 한 부분이 아니라면 이런 과정은 직접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시다시피 요즘은 인터넷이나 메신저, 스마트폰 앱으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굳이 타인을 통해서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문제의 생길 수 있죠.

추가적으로 채무줄임론 정보를 알아보다 보니 같은 곳인지는 모르겠지만 채무줄임 대부중개라는 곳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본 곳과는 분명히 다른 곳인 것 같네요. 이렇기 때문에 정확하게 상호나 등록번호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냥 전화나 메시지로 이야기만 듣고 진행하는 것은 정말 위험하니까요.

아무튼 바로 위에서 찾은 홈페이지는 고양에 위치한 업체 였습니다. 아시다시피 이런 곳의 경우 신청자의 상황에 따라서 조건이나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어떻다 말씀드릴 부분은 없습니다. 하지만 알고 있다고 해서 나쁠 건 없죠. 다만 진행을 할때 충분히 이해하고 비교하고 판단 후에 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무조건 1금융권 즉 은행부터 순차적으로 내려오면서 모조리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지식이나 경험이 없는 분이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물론 어렵고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을 통해서 어떤 상품이 좋은지 가능한지 자신이 알고 이용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