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햇살론17 대위변제 관련 정보(신용회복, 국민행복기금 등)

햇살론17 대위변제 관련 정보입니다. 워낙 괜찮은 조건이고 승인도 잘 나다 보니 안 쓰면 손해라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이력이 있을 경우에 어떨까 궁금한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최근 사례를 몇 가지 가져왔는데요.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비슷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되는 경우가 있고 아닌 사례도 있었습니다.

어플을 통해서 승인받은 사례가 하나 있습니다. 대학생 햇살론과 오케이 저축은행 건이 대위변제되어 워크아웃된 분인데요. 회생폐지 후 신용회복 워크아웃으로 갈아탄 경우입니다. 물론 공공정보는 삭제된 상태입니다. 등급은 7등급 급여는 300 정도입니다. 모바일로 별문제 없이 바로 700 승인 났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사실은 변제 건이 있으면 무조건 안 된다는 것인데요. 바꿔드림론 혹은 안전망 대출 대위변제만 아니면 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특히 국민행복기금 관련 이야기가 많은데 불량채권이 아니면 보증서가 나옵니다. 당연히 신용회복이나 개인회생 중이라도 연체만 없으면 되는 사례는 충분히 많이 봤습니다. 현재 어지간하면 보증서를 내주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햇살론17의 경우 현재 지점마다 그리고 직원마다 정확한 기준을 모르는 경우가 많은 상황인 것 같습니다. 대위변제뿐만 아니라 같은 조건으로 어떤 곳에서는 안되고 다른 곳에서는 되는 현상이 정말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이나 심지어 은행 직원에게 받은 정보라도 다시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실제로 7전 8기로 성공한 사람도 많은 상황이니까요.

개인적인 의견을 하나 더 추가하자면 미납만 없는 상황이라면 될 때까지 밀어붙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센터에서도 불확실한 경우가 많은데 그냥 해보자고 하는 상황에서 발급이 되는 사례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일단 되든 안되든 가능한 확인은 최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괜찮은 센터나 지점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