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역별 출산장려금 -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저출산 문제로 국가에서는 여러가지 혜택으로 저출산을 극복하고자 하는데요.

 

저의 부장님은 강남구에 사시는데 출산 장려금이 꽤 나온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저의 차장님은 다른 동네셔서 그런지 차이가 좀 있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저도 좀 알아보았더니 지역별 출산장려금이 틀리더군요.

같은 대한민국에 살면서... 그것도 같은 서울시에 살면서 받는 혜택이 틀리다니....

사실 저에게는 조금 충격적인 일이네요.

 

그래서 다른 분들은 충격을 덜 받으시라고,

 제가 지역별 출산장려금에 대해 알아보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네이버에 아이사랑을 검색해주세요.

국가에서 관리하는 사이트라 어느 사이트에서도 다 검색이 된답니다.

 

그러면 임신육아종합포털 사이트인 아이사랑이 나오는데요.

 

아이사랑 사이트 접속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아이사랑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에서 두곳으로 들어가야 되는데.. 어느 곳으로 들어가도 무방합니다.

 

1. 출산 => 출산 지원 서비스(정책)

 

2. 정부지원 서비스 받고 계세요? => 나에게 맞는 서비스 찾기

 

위의 두가지 루트 중 하나로 들어가주세요.(똑같습니다.)

 

 

 

아래에 있는 나에게 맞는 서비스 찾기로 들어온 모습입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루트대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임신,출산 => 지역 선택 => 임신,출산 =>  검색

 

 

 

 

출산지원 서비스(정책)으로 들어왔을 때의 화면인데요.

위와 똑같죠.

 

이렇게 검색을 하면 혹시 아래에 보이시나요?

 

출산양육지원금 지원(서울특별시 강북구)가 있습니다.

출산장려금이 지역별로 틀린 이유가 바로 지자체의 정책이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조금 더 받으려고 이사를 가기도 애매하고,

그냥 제가 사는 동네가 정책이 쎄길 바래야겠네요.ㅎㅎ

 

그러면 지역별 출산장려금을 보고 싶으시다면

자세히 보기 를 클릭해주세요.

 

 

 

 

드디어 서울특별시 강북구 지자체의 출산장려금 정책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왔습니다.

서울특별시 강북구는 둘째자녀 30만원, 셋째이상 자녀는 60만원을 지원해주는군요,

 

아래에 보시면 지원 대상도 알 수 있는데요.

 

둘째 이상을 출산한 가정으로, 출생자녀가 태어나기 3개월 전부터 강북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신생아의 아버지 혹은 어머니가 출산장려금 지원 대상이군요.

 

 

 

 

 

지금까지 지역별 출산장려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출산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어서 빨리 자신의 지역구가 어떤 정책을 가지고 있는지,

자신은 얼마나 출산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지 알아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물론 아이의 새생명은 무엇보다 소중하지만..

국가에서 공짜로 주는 것은 다 받아가시는 것이 좋지 않겠습니까?

 

물론 불법적인 일은 당연히 반대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