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희망모아론 부결 및 조언

가까운 지인이 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만 하더라도 희망모아론 관련해서 이런 저런 확인을 해보고 있었는데요. 꽤 괜찮은 곳인데도 불구하고 승인 가능 여부는 아직 모르겠네요. 그만큼 상황이 좋지 않다는 증거가 되겠죠. 정말 급하게 알아보고 있는데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업체에 따라서 승인 여부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모르고 있는 분이 간혹 있습니다. 대부분 조건이 여의치 않은 분이 업체를 찾아보거나 확인하는데요. 많은 곳을 확인해 보신 분이라면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알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보증인 등 문제가 있는 부분을 요구하는 곳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승인 혹은 부결의 결과는 전적으로 신청자의 상황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조건에서 결과가 완전히 바뀌거나 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하지만 경계에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다수의 업체를 알아보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조건이 아닌 결과가 바뀌는 분도 꽤 봤으니까요.

그렇다고 상황을 너무 낙관적으로 보는 것도 좋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희망모아론 뿐만 아니라 수많은 곳에서 거절을 받은 상황이라면 정말 최악의 경우까지 생각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확인 전이라면 미리 생각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대부분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상황이 좋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본문 무관 사진

여기서 말하는 부분은 확인이지 조회가 아닙니다. 단순한 확인이라면 신용도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지만 조회나 심사 진행을 하는 경우에는 분명히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수수료 혹은 보증인 등 문제가 되는 부분을 요구한다면 그냥 패스하는 것이 답입니다.

아무리 상황이 좋지 않더라도 정상적으로 알아봐야지 문제 발생의 여지가 있다면 피해야 합니다. 단돈 100만 원이라도 문제가 발생하면 몇 배로 커질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고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알아보면 이런 부분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