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및 업데이트 방법

안녕하세요?

 

부산맨입니다.

 

여러분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어떤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업무상 여러 사이트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버전이 맞지 않아 이용하기 어려운 사이트들이 많아서 쉬도 때도 없이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및 업데이트를 하는 편입니다.

 

회사에 컴퓨터를 두대 놓아달라고 하고 싶은 마음이 절실해지네요.

 

 

 

 

그러면 먼저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방법은 아주 쉬운데요.

 

 

아래 장면처럼 네이버에 원하시는 버전의 익스플로러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원하시는 익스플로러의 다운로드 링크가 보이실텐데요.

 

접속하시면 자동으로 MS사의 공식 페이지에서 익스플로러를 업데이트하실 수 있습니다.

 

 

매우 쉬운 작업이니 한번 해보시면 절대 잊어버리지 않으실 것이라 생각이 되네요.

 

 

 

 

다음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방법인데요.

 

먼저 제어판을 열어주셔야 합니다.

 

제어판은 화면 촤측하단의 윈도우키를 클릭해주시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어판에 들어오셨다면 아래에 제가 표시해놓은 프로그램을 클릭해주세요.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아래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여기에서는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현재 설치되어있는 윈도우 관련 업데이트 내용을 모두 보실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 목록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이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버전이지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더블 클릭하시어 삭제해주시면 자동으로 이전에 설치되었던 버전으로 변경이 됩니다.

 

 

혹시 다른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가 하고 싶으시다면 원하시는 버전의 실행 파일을 미리 다운 받으신 뒤,

 

현재 버전을 제거하고, 원하시는 버전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및 다운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먼가 헷갈리시거나 어려움을 겪으신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수백번 이상 해본 작업이니까 왠만하면 다 해결을 해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