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한 마이카 대출 조건 꼭 확인하시길

5월 규제 이후로 자동차 상품 이용이 어려워졌습니다. 혹시 신한 마이카 대출조건 관련 정보를 찾는 분이 있다면 도움이 될까 해서 몇 자 공유합니다. 일단 변경된 내용 자체를 모르는 분이 있던데요. 꽤 많이 바뀐 편입니다. 간단하게 이 부분 먼저 소개해야 할 것 같습니다. 중요한 조건도 포함되어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가장 타격이 큰 것은 한도라고 생각합니다. 약 30~40% 한도가 떨어진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떨어져서 곤란해하는 분이 많더라고요. 충분히 감안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9월부터 조금 풀린다는 소문이 있기는 한데 아직 정해진 부분은 없으니 섣부른 판단 하시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이 당분간은 지속될 것 같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보고요.

그리고 신청 가능 조건 중에 부동산 보유자가 있었는데 아예 사라졌습니다. 신청 자체가 안 되는 거죠. 이제는 직장인, 사업자 그리고 연금 수령자만 가능합니다. 일정한 소득이 없는 주부들이 이용이 어려워졌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우회하는 선택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다시 바뀔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물론 전적으로 혼자만의 예상입니다. 

가끔 신한 마이카 대출 조건이 아닌 다른 부분을 궁금해 하는 분도 있더라고요. 일단 이용 중이 분이 재이용이 가능한지 묻더라고요. 상황을 좀 봐야 합니다.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현재 상황이 이래서 다양한 조건이나 따져볼 것이 많을 것 같네요. 아 그리고 중요한 부분을 깜빡했는데요.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이 돼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은근히 요거 놓쳐서 못하는 분이 많더라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