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햇살론17 대상자별 필요 서류 한 번에 정리

출시된 지 이제 하루가 지났는데 햇살론17 인기가 정말 장난이 아닌 것 같습니다. 다양한 사례와 후기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아직 초기지만 개인적으로도 확실히 괜찮은 서민금융제도임에는 틀림없어 보입니다. 특히 진입 장벽을 확실히 낮췄다는 것이 확실히 느껴집니다. 예전에는 저렴한 조건에 비해 이용하기가 너무 어렵지 않았나 생각했습니다. 

출시 초기다 보니 기본적인 정보가 다들 부족해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햇살론17 필요서류에 대해서 정리해볼까 합니다. 이런 부분을 놓쳐서 서류 발급한다고 시간을 다 보내는 분도 있더라고요. 오늘 대상자별로 한 번에 정리해서 불편을 겪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사실 사진 한 장이면 특별한 사정이 있지 않는 이상 필요서류에 대해서 다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햇살론 17의 경우 이전에 대비해서 다양한 대상자가 이용할 수 있게 됐는데요. 대상자별로 필요한 서류가 나뉘어 있습니다. 전체 사진은 글 제일 하단에 파일을 첨부해 놓을 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지금부터 정리하는 부분을 보셔도 되고요.

모든 신청자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단연히 여권이나 운전면허증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부터 알아보면 위의 사진과 같이 재직 증빙서류, 소득증빙서류가 필요한데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가 대표적입니다. 재직기간이 3개월이 안 되는 경우 급여통장 혹은 내역이 포함된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프리랜서와 사업소득자 그리고 연금수령자도 햇살론17 신청이 가능합니다. 프리랜서와 사업자의 경우 사업 증명 서류와 마찬가지로 소득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연금수령자 역시 관련 서류가 있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개인택시 운전자 그리고 농업, 축산업, 임업종사자들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직종별로 필요한 증빙 서류가 존재하니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6개월 이상 채무조정 성실상환자의 경우도 신청이 가능한데 개인회생의 경우 변제 수행 납입 증명원 혹은 변제금 입금내역, 신용회복의 경우 채무변제 상환내역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전체 필요서류를 보실 분은 아래 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증빙서류.png
0.5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