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의 코리아론 이용 그리고 정보

은행이나 업체를 통해 돈을 빌리기 위해서 심사를 거치는데요. 금액에 따라서 소득 증빙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직장이 없거나 사정에 의해서 증빙이 어려운 경우가 있죠. 보통 300 정도가 필요한 경우에 코리아론 같은 업체를 통해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권을 통해서 이용에 가능한 경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보통 상황이 생각보다 안 좋은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지인의 경우에도 대부분 그런 상황이었고요. 이미 자신이 확인해볼 수 있는 곳은 확인해보고 부결 혹은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확인해보면 가능한 곳이 있었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곳 말고도 중개업체의 경우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정식으로 등록된 곳의 경우 이용하더라고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개인적으로는 상황에 따라서 도움이 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물론 계획적인 이용을 했을 경우에 해당합니다. 얼마 전 위에서 언급했던 코리아론 업체를 통해서 소액을 승인 받았던 친구가 있었는데요. 처음에는 상당히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몇 군데 다른 곳을 더 알아보고 난 후에 진행했었는데요. 결과적으로 급한 상황을 타개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알아보니 대학생 혹은 무직자 소액상품을 주력으로 취급하고 있는 곳 같았습니다. 물론 다른 상품들도 취급하겠지만, 알아보는 사람 중 대부분이 비슷한 상황이었습니다. 자세한 후기를 듣지는 못했지만 대부분 만족할만한 수준이 아니었을까 생각되네요. 



사실 이런 업체 사례나 정보에 대해서 떠드는 것이 큰 의미가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직접 알아보라는 의미 차원에서 남기는 글입니다. 어떤 곳이든 자신이 직접 확인해서 상황을 파악하고 여러 군데를 비교해서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