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햇살론 유스 부결 사례 정리편

요즘 가장 핫한 상품은 누가 뭐래도 햇살론 유스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성공 후기를 들려주고 있는데 부결 사례가 많지는 않더라고요. 원래 대학생 청년 대상으로 있던 상품이 다시 부활한 거라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있었는데 확실이 이전 보다는 많은 사람이 성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본 것은 거절 사례들입니다.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승인 사례보다는 실패한 후기를 통해서 더 얻어갈 수 있는게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실제로 제 주변과 각종 커뮤니티 및 카페를 통해서 수집한 정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 부결 사례의 경우 회생 중에 센터를 통해 서류 접수하고 인증문자까지 받은 경우인데 거의 성공 문턱앞에서 실패한 사례입니다. 이유는 바로 대부가 떴다는 이유였습니다. 보통 인증되면 다 성공하는데 몇 천정도 대부 기대출이 주요 이유로 보입니다. 

다음은 기대출 초과로 인해 부결 된 사례입니다. 채무금액이 있었지만 어플로 성공해서 기대를 꽤 했다고 하더라고요. 할지만 결과는 실패였습니다. 실제로 기존 채무와는 관계없다고 하는 사람이 많아서 가능성이 높다고 봤는데 실패했습니다. 다른 지점을 통해서 재도전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실 가장 확실하게 햇살론 유스 부결 조건이 되는 것이 연체입니다. 길지 않은 경우에도 거의 다 실패하더라고요. 초반에는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도 나왔는데 아니나다를까 실패가 많더라고요. 이번 주만 해도 장기 연체 해제 된 사람 하나가 실패 후기를 남겼습니다.

신용등급 관련해서 지배적인 이야기는 올크쪽 즉 올크레딧 쪽을 중요하게 본다는 점입니다. 평가모형 자체가 올크에서 만들어서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5등급인데도 안되는 사례가 많이 보입니다. 물론 등급 때문이라기보다는 다른 이유가 커보입니다.

그리고 혹시나 모르는 사람을 위해서 공유합니다. 햇살론 2번 즉 17을 받은 사람도 유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간이 짧으면 안 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건 지점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좀 생각하고 발품은 팔 생각을 하고 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하셔서 도움되시길 빕니다.

연체기록 해제된 지 3개월은 넘어야 가능성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정확한 이야기는 아니고 개인적으로 살펴본 결과에 의한 추측입니다. 아무쪼록 꼭 성공하셔서 새출발 하시길 빕니다. 저도 내일 센터가는데 기대반 걱정 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