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 대출 및 각종 정보

코로나 대출 지원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소상공인 혹은 자영업자를 위한 정보입니다. 아시다시피 요즘 장사가 정말 안 됩니다. 마스크, 생필품, 배달이 가능한 업종을 제외하고는 정말 죽을 맛입니다. 진짜 한 달 버티기 모드로 가고 있는데 이마저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아는 형님은 2주 조금 넘어서 보증을 받았습니다. 그나마 빨리 진행한 건데 그래도 다행이라고 하네요. 저는 일이 있어서 뒤늦게 알아보고 좌절했는데 그나마 절차가 간소화가 되어서 은행에서 거의다 진행이 가능하네요. 보증신청은 인터넷을 통해 해야합니다. 그렇게 복잡하지는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은행에 대해서 묻는 사람이 간혹 있더라고요. 어디가 좋은지 말이죠. 뭐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현재 신용보증재단과 협약이 가장 많이 되어 있는 신한과 우리쪽에 좋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우리은행에서는 신보 쪽으로 직원을 파견했다는 이야기도 있더라고요.

저는 주거래가 우리은행이라 거기로 신청했습니다. 기존에 보증받은 금액이 있어서 한도가 크게 나오지는 않을 것 같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나름 불은 끌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신용등급의 경우 알아보니 7등급만 되면 이용은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도 좋은 편은 아니지만 이것보다는 좋은 편입니다.

추가 예산을 배정한다는 이야기도 있고 은행마다 최대한 빠르게 진행을 하려고 한다는 소식이 계속 들리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 대출에 대한 인식이 사실 좋지는 않았는데 나와봐야 알겠지만 아직까지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물론 문제는 빨리 이 사태가 끝나는 것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부결이나 아예 보증 단계에서 빠꾸 먹었을 때 금감원에 민원을 한번 넣어보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상황은 모르겠지만 지인의 아는 선배가 안 된다고 해서 민원을 넣었는데 결국 담당자와 연결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게 됐다는 얘기도 있더라고요. 가볍게 흘려들어서 정확한 내용은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추가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최대한 빨리 이 사태가 진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기회로 느낀 게 많은데 빨리 해결되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다시 죽도록 달려봐야겠습니다. 자영업자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꼭 이겨냅시다. 서류나 다른 부분 궁금하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따로 답변 드리도록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