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 입구컷 후 승인 썰

상황이 어려워서 한동안 글을 쓰지 못했네요. 코로나 때문에 직격탄을 받고 살기 힘들었는데 그나마 요즘 여러가지 지원들이 있어서 희망은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 상품을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생각보다는 괜찮았지만 쉽지는 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승인을 받기는 했지만 그 과정이 순탄치는 않았습니다. 혹시 제 조건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언급하면 기대출이 좀 있는 편이고 등급은 7등급이었습니다. 소득은 쥐꼬리만큼 있는 상태였죠. 사실 뭐 거의 적자 운영 중인 상태였습니다. 

먼저 소상공인 직접대출을 받으려고 했는데 한도가 좀 부족했습니다. 대기도 워낙 많아서 언제 될지도 모르겠고 온라인 예약 시스템으로 바뀐 이후에는 예약하는 것이 하늘의 별따기더라고요. 그래서 기업이랑 직접대출 두 가지 중에 하나 받으려고 눈치 작전 중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원하는 한도를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을 통해서 받아서 한숨 돌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시 과정으로 돌아가서 처음 등급 때문에 잘 안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기대출을 어느정도 밀고나니 등급이 소폭 오르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알아봤는데 입구컷을 당했습니다.

역시 등급 때문인가 생각하고 소진공 쪽으로 알아보려다가 지점 영향이 크다는 이야기가 생각나서 괜찮은 지점을 수소문했습니다. 관련 커뮤니티 몇 군데를 통해서 정보를 얻고 두 군데를 가보고 분위기를 본 후 하나 선택해서 진행했는데 바로 입금까지 몇 시간 걸리지도 않았습니다.

지점 이야기는 하면 안 된다는 소리가 있어서 구체적으로 밝힐 수는 없지만 댓글로 남겨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그것보다는 최대한 주변에 가능한 곳을 알아보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지점 뿐만 아니라 행원에 따른 차이도 있는 것 같으니까요. 

아무쪼록 좋은 결과 있기를 빌겠습니다. 최근 심사가 그렇게 까다롭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입구컷만 아니고 심사만 들어가면 웬만해서는 되는 것 같네요.